Reference

MatrixCalc.multiply(matrix, matrix)
두개의 매트릭스를 곱합니다.
  • matrix( type : array ) n x n 형태의 1차 배열 또는 2차 배열만 입력 가능합니다.
MatrixCalc.multiply1(matrix, matrix)
두개의 매트릭스를 곱합니다. 1차배열만 입력이 가능합니다.
  • matrix( type : array ) n x n 형태의 1차 배열만 입력 가능합니다.
MatrixCalc.multiply1(matrix, matrix)
두개의 매트릭스를 곱합니다. 2차배열만 입력이 가능합니다.
  • matrix( type : array ) n x n 형태의 2차 배열만 입력 가능합니다.
MatrixCalc.inverse(matrix)
Matrix의 역행렬을 반환 합니다.
  • matrix( type : array ) 3 x 3 또는 4 x 4 형태의 1차 또는 2차 배열만 입력 가능합니다.
MatrixCalc.inverse3(matirx)
Matrix의 역행렬을 반환 하며 3 x 3 Matrix 만 계산이 가능합니다.
  • matrix( type : array ) 3 x 3 형태의 1차 또는 2차 배열만 입력 가능합니다.
MatrixCalc.inverse4(matrix)
Matrix의 역행렬을 반환 하며 4 x 4 Matrix 만 계산이 가능합니다.
  • matrix( type : array ) 4 x 4 형태의 1차 또는 2차 배열만 입력 가능합니다.
MatrixTransform.translate( position, matrix )
Matrix를 이용해서 대상의 translate 좌표를 계산 합니다.
  • position( type : [ x, y, z ] || [ x, y ]) z축 값이 있는 경우 4x4 matrix 를 반환하고 z축 값이 없을 경우 3x3 matrix를 반환 합니다.
  • matrix( type : array ) 필수 입력 값은 아닙니다. matrix가 Null이 아닌 경우 matrix를 기준으로 position 만큼 이동합니다.
MatrixTransform.translate2D( position, matrix )
Matrix를 이용해서 대상의 2D translate 좌표를 계산 합니다.
  • position( type : [ x, y ]) 3x3 matrix(2D)를 반환 합니다.
  • matrix( type : array ) 필수 입력 값은 아닙니다. matrix가 Null이 아닌 경우 matrix를 기준으로 position 만큼 이동합니다.
MatrixTransform.translate3D( position, matrix )
Matrix를 이용해서 대상의 3D translate 좌표를 계산 합니다.
  • position( type : [ x, y, z ]) 4x4 matrix(3D)를 반환 합니다.
  • matrix( type : array ) 필수 입력 값은 아닙니다. matrix가 Null이 아닌 경우 matrix를 기준으로 position 만큼 이동합니다.
MatrixTransform.rotate( angle, matrix )
Matrix를 이용해서 대상의 각도를 계산 합니다.
  • angle( type : number || [ x, y, z ]) angle이 number일 경우 3x3 matrix를 반환 합니다. x,y,z 각도가 각각 입력 되면 4x4 matrix 를 반환합니다.
  • matrix( type : array ) 필수 입력 값은 아닙니다. matrix가 Null이 아닌 경우 matrix를 기준으로 angle 만큼 회전합니다.
MatrixTransform.rotate2D(angle, matrix)
MatrixTransform.rotate()와 동일하며 3 x 3 matrix (2D 좌표)를 계산 합니다.
  • angle( type : number ) 입력된 값을 바탕으로 타겟이 회전합니다.
  • matrix( type : array ) 필수 입력 값은 아닙니다. matrix가 Null이 아닌 경우 matrix를 기준으로 angle 만큼 회전합니다.
MatrixTransform.rotate3D([x, y, z], matrix)
MatrixTransform.rotate()와 동일하며 4 x 4 matrix (3D 좌표)를 계산 합니다.
  • angle( type : number ) 입력된 값을 바탕으로 타겟이 회전합니다.
  • matrix( type : array ) 필수 입력 값은 아닙니다. matrix가 Null이 아닌 경우 matrix를 기준으로 angle 만큼 회전합니다.
MatrixTransform.rotateX(angle, matrix)
X 축 회전을 계산 합니다. 4 x 4 matrix (3D 좌표)만 계산이 가능 합니다.
  • angle( type : number ) 입력된 값을 바탕으로 타겟이 회전합니다.
  • matrix( type : array ) 필수 입력 값은 아닙니다. matrix가 Null이 아닌 경우 matrix를 기준으로 angle 만큼 회전합니다.
MatrixTransform.rotateY(angle, matrix)
Y 축 회전을 계산 합니다. 4 x 4 matrix (3D 좌표)만 계산이 가능 합니다.
  • angle( type : number ) 입력된 값을 바탕으로 타겟이 회전합니다.
  • matrix( type : array ) 필수 입력 값은 아닙니다. matrix가 Null이 아닌 경우 matrix를 기준으로 angle 만큼 회전합니다.
MatrixTransform.rotateZ(angle, matrix)
Z 축 회전을 계산 합니다. 4 x 4 matrix (3D 좌표)만 계산이 가능 합니다.
  • angle( type : number ) 입력된 값을 바탕으로 타겟이 회전합니다.
  • matrix( type : array ) 필수 입력 값은 아닙니다. matrix가 Null이 아닌 경우 matrix를 기준으로 angle 만큼 회전합니다.
MatrixTransform.scale( scale, matrix )
Matrix를 이용해서 대상의 scale을 계산 합니다.
  • scale( type : number || [x, y] || [x, y, z] ) 입력된 값을 바탕으로 타멧의 스케일을 조절 합니다. 입력값이 number일 경우 3x3 matrix를 반환 합니다. x, y, z 값이 각각 입력 되면 4x4 matrix 를 반환합니다. z 는 생략 할 수 있으며 1로 설정 됩니다.
  • matrix( type : array ) 필수 입력 값은 아닙니다. matrix가 Null이 아닌 경우 matrix를 기준으로 angle 만큼 회전합니다.
MatrixTransform.scale2D( scale, matrix )
MatrixTransform.scale()와 동일하며 3 x 3 matrix (2D 좌표)를 계산 합니다.
  • scale( type : [x, y] ) 입력된 값을 바탕으로 타멧의 스케일을 조절 합니다.
  • matrix( type : array ) 필수 입력 값은 아닙니다. matrix가 Null이 아닌 경우 matrix를 기준으로 angle 만큼 회전합니다.
MatrixTransform.scale3D( [x, y, z], matrix )
MatrixTransform.scale()와 동일하며 4 x 4 matrix (3D 좌표)를 계산 합니다.
  • scale( type : [x, y] || [x, y, z] ) 입력된 값을 바탕으로 타멧의 스케일을 조절 합니다. z는 생략할 수 있으며 1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.
  • matrix( type : array ) 필수 입력 값은 아닙니다. matrix가 Null이 아닌 경우 matrix를 기준으로 angle 만큼 회전합니다.
MatrixTransform.lookAt(cameraPosition, targetPosition, up)
대상을 카메라로 보고 있는 것과 같은 효과를 줍니다.
  • cameraPosition( type : [x, y, z] )카메라의 위치를 조정합니다.
  • targetPosition( type : [x, y, z] )대상의 위치를 조정합니다.
  • up( type : [x, y, z] )벡터 X의 외적을 구하기 위한 값 생략 가능하며 생략 시 [0,1,0]으로 설정 됩니다.